서비스 가이드
안녕하세요. Ez 인포메일 서비스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서비스 가이드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되며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서브메뉴에 대하여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의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처음으로 ez 인포메일에 오신 분들은 처음부터 차례차례 가이드를 읽어보실 것을 권합니다
주소록
주소록에서는 여러분의 고객들을 쉽게 주소록에 등록하고 발송하며 수신거부 관리까지 할수 있는 일련의 과정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고객이란 여러분의 메시지를 보낼 대상, 즉 친구들이 될 수도 있고, 회사분들이 될 수도 있으며, 여러분이 특정 회사를 대표하신 분이라면 회사의 온라인/오프라인 고객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을 주소록에 미리 등록해 놓으시면 ez인포메일을 통해 언제든지 간편하게 반복적으로 메시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1. 수신그룹 관리
ez 인포메일에서 수신그룹이란 나의 주소록에서 메시지를 보낼 고객들의 집단을 의미합니다.즉, “00동창모임”, “우리회사 홈페이지 가입회원” 이 각각 하나의 그룹이 될 수 있습니다. 수신그룹지정은 메일 수신할 대상을 선별하는 작업으로 단순히 메일링 리스트를 생성하는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 수신그룹지정에서 생성된 그룹은 발송이후의 통계분석 및 개인화 된 메일 컨텐츠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이런 각 단위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하시면 메시지를 쉽고 편리하게 효과적으로 전달 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의 생성
그룹을 생성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주소록 > 수신그룹관리로 들어 가시면 그룹목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 들어오신 분들은 등록된 수신그룹 리스트가 없습니다. [주소록 작성]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 그룹을 생성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룹은 상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한 그룹 명은 그룹관리 탭을 통해 , 그룹설명은 설명 쓰기 탭을 통해 언제든지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룹 생성의 방법은 파일업로드와 직접입력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업로드는 MS Office Excel 에서 CSV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하거나 일반 에디터에서 comma(,) 로 분리하여 저장한 파일로 입력할 수 있으며, 맨 첫 줄에 필드명 (이름, 이메일등의 회원구분)이 입력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때 반드시, 필드의 순서는 좌측부터 EMAIL , NAME 순서로 되어야 합니다.
각 회원은 해당 필드명에 맞게 한 줄에 1명씩 만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파일업로드 저장 후 속성 설정을 통해 해당 속성( ※ email,name,hphone 을 제외한 속성은 “ 속성없음 ” 으로 선택 )에 맞게 구분하시고 참조명은 필드명과 동일하게 기재(기본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룹 생성의 방법은 파일업로드와 직접입력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업로드는 MS Office Excel 에서 CSV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하거나 일반 에디터에서 comma(,) 로 분리하여 저장한 파일로 입력할 수 있으며, 맨 첫 줄에 필드명 (이름, 이메일등의 회원구분)이 입력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때 반드시, 필드의 순서는 좌측부터 EMAIL , NAME 순서로 되어야 합니다.
각 회원은 해당 필드명에 맞게 한 줄에 1명씩 만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파일업로드 저장 후 속성 설정을 통해 해당 속성( ※ email,name,hphone 을 제외한 속성은 “ 속성없음 ” 으로 선택 )에 맞게 구분하시고 참조명은 필드명과 동일하게 기재(기본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직접입력은 동창모임 같이 친구 혹은 지인의 리스트를 파일로 가지고 계시지 않은 경우 직접 입력하여 추가 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에디터에서 comma(,) 로 분리하여 맨 첫 줄에 필드명을 입력되어 있어야 하며 이 때 반드시, 필드의 순서는 좌측부터 EMAIL , NAME 순서로 되어야 합니다. 각각의 회원을 한줄에 1명씩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필드명 (이름, 이메일등의 회원구분)은 총 5개까지만 지원하며, 파일업로드 저장 후 참조명 설정을 통해 해당 속성( email,name,hphone 을 제외한 속성은 “ 속성없음 ” 으로 선택)에 맞게 구분하시기 편한 참조명으로 기재하시면 됩니다.
2. 개별회원 관리
그룹을 등록하신 후에는 그룹 내에 고객을 추가하실 차례입니다.
버튼을 통해 그룹별 회원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버튼을 통해 그룹 내에 고객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룹 내 회원 리스트 중 삭제를 원하는 고객은 [선택삭제] 나 관리 탭의 [삭제] 를 통해 삭제 할 수 있으며, 관리 탭의 수정를 통해 고객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통해 그룹별 회원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버튼을 통해 그룹 내에 고객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룹 내 회원 리스트 중 삭제를 원하는 고객은 [선택삭제] 나 관리 탭의 [삭제] 를 통해 삭제 할 수 있으며, 관리 탭의 수정를 통해 고객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수신거부자 관리
수신 거부자 관리는 수신거부의사를 밝힌 고객에 대해서는 “ 수신거부자로 관리하여 발송 시 자동으로 제외시키는 기능입니다. ez 인포메일은 자동 수신 거부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메일발송 시 의무적으로 삽입되는 수신거부 문구에서 수신거부를 클릭하신 고객은 자동으로 수신거부자 관리 리스트에 등록이 됩니다.
또한 다른 경로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힌 고객의 경우에는 [수신거부자등록] 버튼 을 통해 해당 e 메일 주소를 추가 하시면 됩니다.
또한 다른 경로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힌 고객의 경우에는 [수신거부자등록] 버튼 을 통해 해당 e 메일 주소를 추가 하시면 됩니다.
4. 전송불가자 관리
전송 불가 자 관리는 기재되어있는 이메일 정보가 문법에 맞지 않는 등 잘못된 정보로 되어있는 경우 자동으로 해당 리스트가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