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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아이더블유네트웍스 ez인포메일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

1 장 총 칙

제 1 조 ( 목적 )
  •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아이더블유네트웍스 ( 이하 " 회사 ") 가 제공하는 ez 인포메일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 약관의 효력 및 적용 이 약관은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 다만 ,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 일전에 공시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계약해지 후 비용 정산이 완료될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
제 3 조 ( 약관 규정외 사항에 관한 준칙 )
  •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 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 전기통신사업법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 조 ( 용어의 정의 )
  • 회 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 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으로서 회원 당 , 1 개의 ID 부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을 말합니다 .
  •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
  • 결제자 :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
  • 결제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나 물품을 구매 하기 위하여 신용카드 등을 포함한 여러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 포인트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버 머니로 " 포인트 " 로 표기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 이용계약의 성립 )
  •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신청
  • 회사는 이용신청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약관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가 제시한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
  • 이용신청고객은 정직하게 기재사항을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상기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
  •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③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 신청시 , 기재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②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 신청 시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스팸성 메일을 배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경우 ⑤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 조 ( 기재사항의 변경 )
  •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
  • (2) 1 항의 미 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 서비스의 이용 개시 )
  •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단 ,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제 10 조 ( 서비스의 이용시간 )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다만 ,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제 11 조 (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 12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또한 , 회원의 ID 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 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 사이트통합 ,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 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 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 만 20 세 미만의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제 11 조 제 2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 12 조 제 5 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다만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 운영자의 고의 ,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 시스템 다운 등 ) 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 회사는 스팸메일이나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고 ,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 , 제도적 정책 ( 예 : 스팸메일방지정책 ) 을 시행할 수 있으며 , 이로 인하여 " 회원 " 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제 11조의 4항에서 규정한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공지없이 서비스를 변경 및 중단하였을 시, 서비스 중단된 시간만큼 그에 상응하는 대체 서비스 또는 무료 포인트를 보상지급 합니다.
  • 종료 시 30일 전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제 12 조 (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 유무선매체 ,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단 , 해당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일부 e-mail 주소의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13 조 ( 회원의 게시물 )
  •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 사진 , 그림 , 각종 파일과 링크 ,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또한 ,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 문장 ,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ID( 고유번호 ),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 · 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 게시물의 저작권 등 )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 출판 , 전송 , 배포 ,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 회원은 자신이 창작 ,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 3 자가 서비스를 운영 , 전시 ,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 ① ez 인포메일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 수정 , 개조 , 전송 , 전시 , 배포 및 2 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 배포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 사용하게 하는 것 .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조 제 4 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
  •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없이 본조 제 4 항에서 규정하는 목적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 회사의 합병 , 영업양도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5 조 ( 회사의 의무 )
  •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 및 회원의 주소록, 발송내용 및 발송결과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 자에게 배포 ,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단 ,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 개인정보보호정책 "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
  •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
  • 회사는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원이 전송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가 불법적으로 변작 되었거나 거짓으로 표시되어 전송된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문자 메시지 발송 차단, 서비스 로그인 차단 등의 방법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
  • 회사는 회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어 있거나 발신번호의 규격에 맞지 않는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려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회원이 사전에 인증한 발신 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문자메시지 전송 및 재전송에 관한 통신 이력을 1년간 보관합니다.
제 16 조 (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
  •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 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
  •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 자에 양도나 대여 시 회사는 회원의 ID 를 임의로 삭제하며 ,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
제 17 조 (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
  •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 다른 사람의 E-MAIL 을 무단 사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 3 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당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제 3 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 ( 서비스 내에 광고물을 게시하거나 제 3 자에게 광고물을 발송하는 방식 등을 포함합니다 ) 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 특히 해킹 , 광고를 통한 수익 ,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원은 중요한 자료를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저장할 경우 서비스 이외의 별도의 저장 장치에 해당 자료를 보관해야 합니다 . ⑦ 회원은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⑧ 회원은 거짓으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를 표시하거나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등의 전기통신사업법이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 법을 위반해서는 아니되며,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한 문자메시지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⑨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사전에 발신번호를 인증 후 등록해야 하며, 발신번호 등록 시 타인의 개인정보 및 법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거짓으로 등록해서는 안 됩니다. ⑩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증방법(본인인증서비스)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 회원은 이용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본 사이트를 통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①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②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③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④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⑤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⑥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 제 3 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⑦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 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②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19 조 ( 손해배상 )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20 조 ( 면책사항 )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li>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 자료 ·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제 21 조 ( 면책사항 )
  •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 ( 부칙 ) 이 이용약관은 2015.10.16 일부터 시행합니다 .
*별칙-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만사항 및 이용문의 사항을 다음과 같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 ①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제 내역 및 요금과 관련한 불만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 사는 해당 사항의 사실유무를 확인 후 즉시 처리하도록 합니다. 처리 후 유선 및 무선 전화 혹은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처리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품질이나 시스템 관련 불만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의 사실 유무를 확인 후 즉시 처리하도록 합니다. 처리 후 유선 및 무선 전화 혹은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처리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명의도용 및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와 장기미접속회원 전환 및 복구등과 관련한 불만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의 사실 유무를 확인 후 즉시 처리하도록 합니다. 처리 후 유선 및 무선 전화 혹은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처리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진행중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대한 불만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의 사실 유무를 확인 후 즉시 처리하도록 합니다. 처리 후 유선 및 무선 전화 혹은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처리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물 다운로드 시 온전하지 못한 게시물등과 관련한 불만사항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항의 사실 유무를 확인 후 즉시 처리하도록 합니다. 처리 후 유선 및 무선 전화 혹은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처리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만사항 및 이용문의 사항을 다음과 같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센터, 1:1온라인상담 등의 이용자 불만사항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최장 24시간 이내 답변 및 조치사항을 회신하여야하며 부득이하게 조치가 길어지는 경우 처리 일정 및 내용에 대해 지속적으로 회신합니다.